EasyBCD가 최근 버전에서는 VHD 부팅을 지원하는데요, 쓸데없이 프로그램을 설치하는 것이 싫으신 분들을 위해 제가 간단히 VHD 파일을 부팅메뉴에 등록할 수 있도록 스크립트를 하나 짜봤습니다. 마운트해서 bcdboot으로 등록하는 방법이나 bcdedit으로 일일이 등록하는 방법은 매우 귀찮은데 이 파일을 이용하시면 매우 편리하게 등록할 수 있습니다. 아 물론 현재 윈도우 7 사용중이신 분들만 이 파일을 사용할 수 있습니다. XP는 해당사항 없습니다.


위 파일을 받아서 우클릭 - 관리자 권한으로 실행해주세요. 사용법은 매우 쉽습니다.

처음에 파일 경로 적을 때 혹시 띄어쓰기가 포함된 경우라 하더라도 큰 따옴표는 절대로 적으시면 안되구요, UAC를 끄고 사용중이거나 Admin 계정을 사용중이신 분들은 VHD 파일을 탐색기에서 바로 드래그 & 드롭으로 CMD 창에 넣어주시면 됩니다.










메뉴가 잘 생성되었는지 의심되시면 bcdedit을 입력해보세요. 방금 등록한 메뉴는 가장 하단에 나옵니다.




영문판 사용자들을 위해 {GUID}가 세번째에 반환되더라도 문제없이 처리되도록 해두었습니다.
매우 편리하죠? VHD 사용하시는 분들은 잘 되는지 테스트 한번 해보세요.
메뉴 삭제는 bcdedit /delete {GUID} 명령어로 지울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