윈도우 7 대학생 프로모션이 지난 1월에 끝났었는데, 프로페셔널 버전의 경우 오피스사자 사이트에서 판매를 계속 했었습니다. 다만 가격이 8만원이던가? 아무튼 좀 비쌌기 때문에 별 메리트가 없었는데, 이번에 다시 예전 가격으로 프로모션을 시작하나 봅니다. 이 행사는 2010년 9월 6일까지로 예정되어 있습니다만 오피스 2007의 전례를 보면 또 연장할 것이라는 추측도...

일단 아래 사이트로 가셔서

http://www.microsoft.com/student/office/ko-kr/default.aspx

지금 구매 버튼을 누르신 다음 대학교 메일 주소를 입력하시면 됩니다. 어차피 인증 메일을 받은 다음 다시 상품을 담아야 하기 때문에 오피스 2010에 있는 지금 구매 버튼을 눌러도 상관이 없습니다.

인증 메일을 받으셨다면 링크 주소가 포함되어 있을텐데 거기로 가시면 아마 아래 페이지가 보일 것입니다.




이후 과정은 일반 쇼핑몰 결재랑 비슷할 듯 하니 더 이상 설명드리지 않겠습니다. 아마 부가세 10%가 추가될 듯...



예전에 제가 이것 때문에 고생을 너무 많이 했기 때문에 이번에는 핵심 내용을 정리해 두겠습니다.

1. 현재 대학생인 경우에만 구매할 수 있다.
2. 이 버전은 처음 사용자용이 아닌 업그레이드 버전이다.
3. 업그레이드 버전은 XP나 비스타 정품을 소유한 사람들에게만 사용권이 인정된다.
4. XP 사용자들은 업그레이드 설치가 불가능하기 때문에 사용자 지정 설치를 해야한다.
5. 비스타 사용자 역시 비지니스 버전 (그것도 SP1 이상) 사용자들만 업그레이드 설치가 가능하다.
6. x86과 x64의 교차 업그레이드는 불가능하다. 언어가 달라도 업그레이드 설치는 안 된다.
7. 따라서 한마디로 요약하자면 어차피 사용자 지정 설치(클린 설치)를 해야한다. (비스타 비지니스 제외)
8. MSDN/TechNet 리테일 원본으로 설치해도 무관하다.


그렇다면 클린 설치는 어떻게 하는가? 클린 설치라는게 별거 없습니다. 그냥 DVD, USB, 하드부팅 등으로 설치하는 일반 설치법을 말합니다. 다만 클린 설치를 하되 반드시 윈도우가 먼저 설치되어 있는 PC에 클린 설치를 해야합니다. 윈도우가 전혀 설치되어 있지 않은 비어있는 하드에 클린 설치를 하게 되면 업그레이드 버전의 제품키는 입력조차 되지 않습니다. 이 문제에 대한 자세한 내용은 예전에 포스팅했던 글을 참조하세요.

2009/12/15 - [Windows 7] - 윈도우 7 대학생 프로모션 정품인증 문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