저는 집에서 혼자 컴퓨터를 사용하다보니 이런 팁이 불필요하지만 공용 컴퓨터 사용하시는 분들께 도움이 될까 싶어 소개해봅니다.

 

 

 

  • 사용자 계정 리스트 나오지 않게

 

윈도우 7에서 여러개의 사용자 계정을 만들어 사용하는 경우 Welcome Screen에서 사용자 계정을 먼저 선택한 다음 패스워드를 입력해서 로그온 할 수 있습니다. 또는 사용자 계정이 하나인 경우 자동으로 패스워드 입력창이 바로 뜨게 됩니다.

 

 

 

 

그런데 어떠한 이유에서든지 만약에 아무나 함부로 로그온 하지 못하도록 만들기 위해 아예 사용자 계정 리스트조차 나오지 않도록 해줄 수 있습니다. 위 상태라면 비밀번호라도 맞춰보려고 시도를 해보겠지만 ID 조차 모르는 경우에는 그런 시도를 해볼 수 없게 되겠지요. 즉 아래와 같이 만든다는 것입니다.

 

 

 

 

위 방식은 XP에서 사용되던 고전 방식이기도 합니다.

 

아래 레지스트리 파일을 받아서 더블클릭 해주시면 됩니다.

 

 

 

되돌리시려면 아래 파일을

 

 

 

 

 

  • 자동으로 로그온 하기

 

이건 오래전에 한번 포스팅했던 내용이지만 워낙 자주 목격했던 질문이기 때문에 (주로 VMWare 설치하고 나서) 다시 한번 우려먹어 봅니다.

 

만약 혼자 사용하는 컴퓨터인데 매번 사용자 계정을 선택하라고 나온다든지 아니면 암호를 입력하라고 물어봐서 귀찮다면 아래와 같이 설정해주시면 됩니다.

 

시작메뉴 검색창에 netplwiz 라고 입력하신 다음 그림을 따라 설정하시면 됩니다.

 

 

 

 

 

 

  • Ctrl + Alt + Del 사용하기

 

이 방법은 사용하실 분들이 계실런지 모르겠습니다. 서버쪽은 이게 기본 설정인데 저는 불편해서 가장 먼저 푸는 설정이거든요. 로그온 할 때 먼저 Ctrl + Alt + Delete를 눌러야 로그온 할 수 있습니다. 위에서 설명드린 netplwiz에서 설정하실 수 있습니다.

 

 

 

 

  • 사용자 계정 바로 접근

 

간단한 팁인데 제어판 - 사용자 계정 및 가족 보호 - 사용자 계정 으로 들어가는게 귀찮으시다면 시작메뉴에 있는 사용자 계정 그림을 클릭하시면 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