당분간 블로그 쉰다고 말씀드렸는데, 넥서스원에 대해 몇가지 글을 올리고 다시 쉬도록 하겠습니다. 내용은 별로 없는데 스샷이 많아서 일단 1부와 2부로 나눠서 올리겠습니다.

이 제품은 제가 구매한 것이 아니고 아는 분께 잠시 빌린 것입니다. 며칠 써보고 다시 돌려드려야 합니다. 국내엔 아직 정발이 되지 않았고 한정 판매 예약 물량만 다음주 월요일(7월 12일)부터 발송 예정입니다. 오프라인 판매는 7월 말부터 시작된다고 합니다.

제품 외관이나 스펙같은건 다른 분들의 글을 참조하시면 될 것 같고, 저는 실사용에 관해서만 몇가지 소개를 해드리겠습니다. 사실 제가 스마트폰을 접해본 것은 이번이 처음이고, 오늘 저녁에 제품을 받았기 때문에 아직 몇시간 밖에 만져보지 못했습니다. 따라서 저는 완전 초보 입장이기 때문에 많은 것을 보여드릴 수 없습니다. 그냥 스마트폰을 처음 만져보는 초보의 입장에서 간단히 작성할 생각이니 가볍게 읽어주시면 좋겠습니다.



1. 부팅 시간

부팅은 상단에 있는 전원 버튼을 길게 5초 정도 누르면 되는데, 초기 잠금화면이 뜨기까지 약 35초 정도 걸렸습니다. 다른 안드로이드 폰은 사용해보지 못했기 때문에 이정도가 빠른 것인지 느린 것인지는 잘 모르겠습니다. 





2. 바탕화면

처음에 제품을 받았을 때는 바탕화면이 이렇게 생겼었는데




좀 만져보니 바탕화면은 금방 자유롭게 꾸밀 수 있었습니다. 지금은 아직 따로 어플을 받아둔게 거의 없어서 기본 어플 위주로 바탕화면을 구성해둔 상태입니다.




바탕화면은 총 5개까지 구성할 수 있습니다. 기본적으로는 좌우로 밀어서 이동이 가능하고 하단에 보이는 점 버튼을 눌러도 좌우로 이동이 가능합니다. 양쪽에 점이 2개씩 있는데 지금 보이는 화면이 중앙의 홈이고 좌우로 2개씩 바탕화면이 더 있다는 말입니다. 또는 가운데 있는 저 어플리케이션 나오는 버튼을 약간 길게 누르면 5가지 바탕화면을 바로 선택하여 이동할 수도 있습니다. 지금은 제가 홈에만 어플을 넣어두어서 나머지 4개 바탕화면에는 아무것도 없는 상태입니다.




3. 기본 어플리케이션

기본 어플리케이션이 뭔지 보여드리려고 다운받은 어플은 전부 삭제했습니다. 기본 어플은 아래와 같습니다. 총 24가지 항목이 들어있네요. 특이한 점은 동영상 플레이어가 없다는 것인데 이 부분에 대해선 좀 알아봐야 겠습니다.





4. 설정 메뉴

설정 메뉴는 크게 16가지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메뉴를 전부 보여드릴 필요는 없을 것 같고 몇가지만 보여드리자면

Wi-Fi 설정한 모습




언어도 13가지를 지원하기 때문에 영어, 일본어, 중국어 등도 선택이 가능합니다. 일본어 선택한 모습.



 

마지막으로 휴대전화 정보를 보니 안드로이드 2.2라고 표시되어 있네요.




5. 안드로이드 마켓

현재 한국에선 게임을 다운받을 수 없게 막혀 있습니다. 하지만 이것도 프록시처럼 이통사 위치를 우회해서 다운받을 수 있게 해주는 어플이 있다고 합니다. 하지만 저는 이상하게 그 어플이 안 되더군요. 버전이 2.2라 그런건지... 암튼 사전 심의 때문에 한국에선 게임을 막아두었다고 하는데 하여간 나랏님들 하시는 일은 참...




게임은 아무것도 안 나옴




6. 자판

제가 특별히 손가락이 굵은 편은 아니라 생각하는데, 자판은 세로로 쓰기 힘들더군요. 하지만 가로로 돌려서 쓰면 쓸만합니다.





오늘은 간단히 여기까지만 하고 터치, 사진, 동영상, 베터리 등 다른 부분에 대해선  2부에서 다루도록 하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