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왕 XP 모드 RC 버전 포스팅을 했으니 그나마 활용할만하다고 생각되는 팁을 소개해드리겠습니다.

 

이 방법은 제가 기존에 뎁버그님 블로그에서 스쳐지나가는 글로 봤었는데 가만히 생각해보니 윈도우 7에서 아직 사용이 불가능한 ThinApp로 제작된 포터블 프로그램을 사용하기엔 도움이 될 것 같아서 소개해봅니다.

 

XP 모드에서 프로그램을 설치하면 자동으로 윈도우 7 시작메뉴에 게시됩니다. 하지만 설치하지 않는 포터블 프로그램이나 익스플로러 6 같은 프로그램을 등록시키려면 어떻게 해야할까요? 방법은 간단합니다. All Users 의 시작메뉴에 등록만 해주시면 됩니다.

 

먼저 XP 모드에서 시작메뉴 버튼에 우클릭 하신 다음 All Users의 탐색 또는 열기 버튼을 누릅니다.

 

 

 

 

 

 

그러면 시작메뉴 폴더가 나타나는데 여기서 프로그램 폴더에 들어가신 다음 그곳에 포터블 프로그램을 복사해주시면 됩니다. 익스플로러 6의 경우 당겨와서 바로가기를 등록시켜주시면 되겠지요. 저는 ThinApp로 제작된 알 FTP를 넣어봤습니다.

 

 

 

 

 

 

이렇게 하면 윈도우 7의 XP 모드 응용프로그램에 방금 등록시킨 프로그램이 나타납니다.

 

 

 

 

 

 

이렇게 하면 ThinApp로 제작된 포터블 프로그램도 써먹을 수 있겠지요 ^^

 

 

 

 

 

 

XP 모드의 익스플로러 6이랑 윈도우 7의 익스플로러 8도 같이 띄워봤습니다. ^^

 

 

 

 

 

 

활용을 잘 하시면 윈도우 7의 호환성 문제를 이렇게 XP 모드를 통해 어느 정도 해결하실 수 있으실겁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