당분간 비스타 SP2 64비트를 실사용 하기로 했습니다. 2001년부터 함께해온 XP와는 결별을 선언하고... 특별한 이유는 없고 그냥 갑자기 깨끗하게 포맷하고 새출발 하고싶다는 마음이 들어서 ^^;; 그동안 저를 비롯해 많은 분들에게 외면받아온 비스타에게 관심을 주려고 합니다. ㅎㅎ

 

지난번 테크넷 사태 때 받아두었던 리테일 시디키는 여전히 막히지 않고 인증이 잘 되더군요. 어떤 분이 댓글로 MS에서 막는다고 알려주셨는데 막지 않으려나 봅니다.

 

가장 먼저 불편하게 다가온 부분이 바로 시작메뉴에 있는 종료버튼이 절전으로 되어있다는 점이더군요. 윈도우 7 같은 경우 "작업 표시줄 및 시작 메뉴 속성" 에서 쉽게 변경이 가능한데 비스타는 전원옵션에 들어가야 변경이 가능하네요. 물론 절전모드 유용하게 잘 사용하시는 분들도 많이 계시겠지만...

 

우선 제어판에 들어가신 다음 "시스템 및 유지 관리" - "전원 옵션" 을 클릭합니다.

 




 

 

키보드가 편하신 분들은 그냥 powercfg.cpl 을 입력하시면 바로 전원 옵션으로 들어올 수 있습니다.

 

여기서 저는 "고성능" 으로 설정해두었지만 각자 필요에 따라 "균형 조정" 이나 "절전" 옵션을 선택하시고 각각 그 아래에 있는 "전원 관리 옵션 설정 변경" 을 클릭합니다.

 

 

 

그 다음은 "고급 전원 관리 옵션 설정 변경"

 

 

 

마지막으로 "전원 단추와 덮개" - "시작 메뉴 전원 단추" 에서 설정해주시고 적용해주시면 됩니다.

 

 

 

 

이상으로 허접한 설명을 마치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