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 글은 아크몬드님의 글을 참조하였습니다.

http://arch7.net/58

 

저는 개인적으로 다른 사람이 정성들여 작성한 글을 그냥 긁어오는 것은 싫어하는 편이기 때문에 웬만하면 비슷한 글이 될지언정 제가 직접 재구성하려고 노력하는 편입니다. 좋은 팁 알려주신 아크몬드 님과 저 글을 댓글로 알려주신 사이다님께 감사의 말씀을 드립니다. (그런데 제 글을 남이 긁어가는건 별로 신경쓰지 않습니다.)

 

윈도우 7의 새로운 기능인 소위 "슈퍼바" 는 편리하기도 하지만 익숙하지 않은 분들에겐 불편한 기능이기도 합니다. 주로 단축키랑 조합하면 여러가지 편리해 보이기는 하던데 저는 윈도우 단축키를 안쓰는 스타일이라...

 

따라서 구식이지만 XP부터 애용하던 빠른 실행 도구 모음이 참 그리웠습니다. 특히 바탕 화면 보기 버튼이 우측 하단에 있는건 너무나도 불편했습니다.

 

이제 윈도우 7에서도 빠른 실행 도구 모음을 사용해봅시다.

(아직 지방이라 원격 데스크탑 캡쳐 화질 압박이 있습니다.)

 

 

 

먼저 작업표시줄에 우클릭 해서 "도구 모음 - 새 도구 모음"

 

 

 

 

폴더 부분에다가 다음과 같이 입력합니다.

 

%userprofile%\AppData\Roaming\Microsoft\Internet Explorer\Quick Launch

 

 

 

 

그러면 우측 하단에 빠른 실행 도구 모음이 생성되는데요

 

 

 

 

이놈을 원래 쓰던 좌측 시작메뉴 옆으로 옮겨야 되니까 작업 표시줄 잠금을 풀어줍니다. 작업 표시줄에 우클릭 해서 "작업 표시줄 잠금" 부분을 체크 풀어주세요.

 

 

 

 

그러면 이제 앞부분에 막대기가 생기는데요 이놈을 마우스 왼쪽버튼으로 잡아서 움직이면 좌우로 이동이 가능한데 시작메뉴 동그라미까지 끌어서 왼쪽으로 이동시켜보세요.

 

 

 

 

보기 싫죠? 제목이랑 이름같은거 없애고 아이콘 크기도 키워보겠습니다.

작업표시줄에 우클릭 해서

"텍스트 표시" "제목 표시" 부분은 체크를 풀어주시고 "보기" 에서 "큰 아이콘" 으로 변경해주세요.

(큰 아이콘이 싫으신 분들은 그냥 작은 아이콘 그대로 두세요.)

 

 

 

 

그리고 오른쪽에 있던 슈퍼바도 적당히 왼쪽으로 옮겨와서 모양을 맞추고

혹시나 익스플로러 2개가 있어서 보기 싫은 분들은 슈퍼바에 있는 녀석을 제거해도 되겠죠.

슈퍼바 익스플로러 아이콘 위에 우클릭 해서 제거해주시면 됩니다.

 

 

 

 

마지막으로 작업표시줄을 다시 잠금으로 변경해주시면 빠른 실행 도구 모음이 완성됩니다.

 

 

 

 

사실 저는 슈퍼바를 전혀 사용할 생각이 없기 때문에 "윈도우 탐색기" 와 "미디어 플레이어" 도 제거하고, 빠른 실행 도구 모음에선 "빠른 창간 전환" 을 사용하지 않기 때문에 (플립 3D 기능이라고 하죠) 제거하고 대신에 내컴퓨터를 빠른 실행 도구 모음에 가져다 놓고 사용합니다. 원래 XP에서 사용하던 셋팅 그대로이지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