저는 동영상 재생기로 다음팟플레이어를 사용합니다. 예전엔 KMP를 사용했었는데 다음팟으로 넘어온지도 꽤 오래되었네요. 주변 지인들 컴퓨터에 윈도우를 새로 설치해줄 때도 항상 다음팟을 같이 설치해주곤 합니다. 다음팟이 여러모로 좋더라구요. 게다가 새벽에 EPL 볼 때도 다음팟이 필요하구요.

오늘 올려드릴 이야기는 그냥 가벼운 잡담 수준인데, HDTV 녹화파일 TP, TS 동영상을 감상하실 때 디인터레이스 방식을 라인 더블링 해서 60프레임으로 한번 감상해보세요. 사실 저는 막눈이라 별 차이를 느끼지 못하는데 민감한 분들의 경우 확실히 부드럽다고 하시더군요. 제 눈은 30Hz인가 봅니다. ㅠㅠ

다음팟의 경우 환경설정으로 들어가서 아래와 같이 설정해주시면 됩니다.



음악 프로그램에 나오는 댄스가수들의 무대영상에선 확실히 효과가 느껴진다고 하네요. 저는 HDTV를 시청할 때도 수신카드로 보는데 다음팟을 이용하고 있습니다.



그동안 30프레임으로 보면서 눈이 만족스럽지 못했다면 오늘 60프레임으로 변경해보세요. 한결 부드러워진 화면이 보일 것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