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 팁은 소개된지 꽤 되었는데 저는 평소에 유튜브 동영상을 볼 일이 없어서 확인해보지 않았습니다. 그러다 오늘 우연히 원더걸스 동영상을 보게 되었는데 버퍼링 때문에 끊겨서 이 팁을 적용해봤습니다. 그랬더니 거짓말처럼 빨라졌습니다. 상세한 원리는 잘 모르겠습니다만 직접 체험해보니 효과가 있기 때문에 이게 플라시보 효과는 아니라 판단하여 소개해드립니다.

아래 스샷을 보시면 효과는 명확합니다.


KT 기본 DNS 사용시



구글 DNS 사용시




기본 상태에서는 여유값 없이 진행되어 불안불안 하다 중간에 한번씩 멈추곤 했습니다. 하지만 구글 DNS 사용시 버퍼가 재생 속도보다 훨씬 빨리 쌓여서 아무런 끊김 없이 감상할 수 있었습니다.



DNS 변경은 네트워크 설정에서 가능합니다.

XP 사용자는 제어판 => 네트워크 연결 => 로컬 영역 연결에 우클릭 => 속성

윈도우 7 사용자는 제어판 => 네트워크 및 인터넷 => 네트워크 및 공유 센터 => 로컬 영역 연결 => 속성


그 다음은 인터넷 프로토콜 TCP/IP 속성으로 들어갑니다. 윈도우 7에서는 IPv4 입니다.




속성 창에서 DNS에 기본은 Google Public DNS인 8.8.8.8을 보조는 자신의 ISP DNS를 입력합니다. (드물지만 일부 사이트 주소를 구글 DNS에서 못 찾는다고 해서)

KT QOOK : 168.126.63.1
SK 브로드 밴드 : 210.220.163.82
LG 파워콤 : 164.124.101.2




테스트를 위해 원더걸스 동영상 올려드립니다. 아래 영상으로 효과가 있는지 테스트 해보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