원 자료 출처는 위키피디아 이곳인데

http://en.wikipedia.org/wiki/Windows_7_editions

 

제가 직접 한글로 번역했습니다. 사실 뭐 딱히 번역이라는 단어를 붙이기엔 민망한 수준이지만...

 

이 글도 지난 5월에 포스팅했던 글인데 최근에 윈도우 7에 대한 일반인들의 관심이 높아졌고 자주 받는 질문이기 때문에 새로 작성해서 올립니다.

 

 

 

아마 가장 많은 분들이 궁금해하시는 것은 홈프리미엄 버전과 프로페셔널 버전의 차이일 것입니다. 보시다시피 주로 네트워크를 이용한 작업에서 차이가 납니다. 또한 윈도우 XP 모드 사용 가능 여부가 가장 눈에띄는 차이점이라 볼 수 있습니다. 그리고 여기에는 나와있지 않지만 그룹 정책 편집기 같은 사소한 차이들도 있겠지요. 이러한 차이점은 근본적으로 가정용과 기업용의 용도와 목적이 다르기 때문에 나타나는 것인데, 프로페셔널 버전은 비스타로 치면 비지니스 버전과 같습니다. 애초에 기업용으로 나왔기 때문에 홈프리미엄 버전에 비해 기업에서 사용하면 편리할만한 보안이나 네트워크 관련 기능들이 더 추가되어 있는 것입니다.

 

따라서 일반 사용자들이 가정용으로 쓰시기엔 홈프리미엄 버전도 크게 불편하지 않을 것입니다. 회사 업무와 관련된 용도로 쓰신다면 프로페셔널 버전이 좋겠지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