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꾸 똑같은 스크립트로 우려먹는 것 같기는 하지만... 한번 골격을 만들어 두니 약간만 수정하면 여러모로 쓰임새가 많아서 좋네요. 이 스크립트는 iReboot 프로그램을 설치하지 않고 윈도우에서 멀티부팅 메뉴를 선택하고자 하는 분들을 위해 작성되었습니다. 단 윈도우 비스타 이상에서만 작동합니다.



사용법은 따로 설명드릴 부분이 없습니다. 우클릭 해서 관리자 권한으로 실행한 다음 번호만 입력하면 바로 재부팅 됩니다.




이렇게 선택한 메뉴는 재부팅후 최초 1회만 적용됩니다. 그 이후에는 다시 평소에 기본값으로 잡혀 있던 메뉴로 부팅됩니다.

제가 지난번에 멀티부팅 메뉴를 윈도우에서 선택 2탄 글을 올렸는데 그 글은 초보 분들이 이해를 잘 못할 수도 있고, 특히 멀티부팅 구성이 변경된 경우 변경된 {GUID}를 일일이 스크립트에 적용해야 하기 때문에 꽤 불편했습니다. 하지만 오늘 올려드리는 파일을 사용하면 자동으로 {GUID}를 받아서 처리하기 때문에 멀티부팅 메뉴가 변경되어도 아무런 걱정을 하실 필요가 없습니다. iReboot과 완벽히(?) 같은 기능을 제공하는 스크립트라 보시면 됩니다. 저처럼 프로그램 설치하는 것을 별로 좋아하지 않는 분들은 이걸로 깔끔하게 사용하시면 되겠습니다.


이대로 포스팅을 끝내려니 조금 허전하지만, 오늘은 제가 아이폰 4를 수령하는 날입니다. 5차 예약자는 오늘 수령할 수 있다고 하네요. 오후에 소소한 개봉기 정도는 올리도록 하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