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근에 다음 팟플레이어 업데이트가 활발히 진행되고 있는데 저는 사실 팟플레이어를 사용하지 않기 때문에 관심이 없었습니다. 그런데 오늘 설치해서 둘러보니 BDA 장치에 타임 쉬프트 기능이 있더군요. 원래 있던 기능이었는데 제가 팟플레이어를 사용하지 않다 보니 몰랐습니다. 아무튼 예전에 윈도우 7에서 디비코 수신카드 프로그램이 엉망이라 KMP로 시청하는 글을 올렸었는데 그당시 타임 쉬프트 기능 때문에 윈도우 미디어 센터를 이용한다는 분들이 계셨습니다. 그런 분들께 팟플레이어가 대안이 될까 싶어 소개해봅니다.

최신 베타버전 다운로드
http://get.daum.net/PotPlayer/Beta/PotPlayerSetup.exe


타임 쉬프트 기능은 스트림을 버퍼링하면서 재생하기 때문에 지정한 한도 내에서 앞뒤로 이동하며 볼 수 있습니다. 예를 들어 TV를 보다가 화장실에 가고 싶으면 그냥 다녀옵니다. 그런 다음 돌아와서 슬라이드를 앞으로 옮기면 화장실 가기 전에 보던 장면부터 다시 볼 수 있습니다. 그 장면부터 재생은 계속 되고 실시간으로 방송되고 있는 장면은 녹화가 되고 있는 상태입니다. 예전에 LG XCANVAS PDP 광고를 보니 스마트 타임머쉰 기능이라고 있던데 그게 바로 이 타임 쉬프트 기능입니다.

팟플레이어에서는 최대 10분까지 설정할 수 있습니다.




타임 쉬프트 기능 뿐 아니라 1.5 버전부터는 많은 점들이 변경되었습니다. 일단 환경설정 창부터 예전과 다릅니다. 저는 그냥 소개만 하려고 설치해본 것이지 계속 사용할 생각은 없으므로 더 자세히 살펴보지는 않았습니다만 확실히 많이 좋아진 것으로 보입니다.



참고로 HDTV 스트림을 시청하시는 분들은 60 프레임으로 보시는게 좋을 것 같습니다. 디인터레이스 방법을 아래와 같이 설정하시면 HDTV 시청이나 TS,TP 파일 재생시 60 프레임으로 재생되어 부드러운 화면으로 감상하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