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ttp://www.piczza.com/

 

 

오늘은 대용량 파일 무료전송 서비스 Piczza를 소개해드립니다.

 

요즘 많은 대형 포털에서 대용량 메일 전송 서비스를 하고 있기 때문에 이 서비스가 불필요하다고 생각하실지도 모르겠는데요 제가 보기엔 참 장점이 많은 서비스입니다.

 

 

 

1. 속도가 매우 빠릅니다.

 

이건 사용자 수가 많지 않기 때문이겠죠?

향후 사용자가 몰려서 과도한 트래픽이 발생한다면 속도가 줄어들 수는 있겠지만 아직까지는 원활한 서비스가 제공되는거 같습니다. 제가 오후 5시 쯤에 파일 하나 올려봤는데 업로드 속도가 10mb/s 풀로 다 나오더군요. 그리고 현재시각 오후 6시 43분 기준으로 그 파일 다시 다운로드 눌러봤는데 여전히 10mb/s 풀로 나옵니다.

 

 

 

2. 보낸 파일을 24시간 안에는 무료로 받을 수 있습니다.

 

피크타임 때는 최초 3인에게만 무료로 제공되지만 주간에는 그런 제한이 없습니다. 24시간이 지나면 유료로 다운받아야 합니다. 그러므로 24시간 안에 볼 일을 다 보시면 됩니다. ^^

 

 

 

3. 보낸 파일은 3일 뒤에 자동으로 삭제됩니다.

 

제가 보기엔 이것 때문에 지속적인 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는 것 같습니다. 3일 안에 자동으로 삭제되기 때문에 하드 용량을 무한정 구축할 필요도 없고 따라서 트래픽도 일정 수준으로 유지할 수 있을 것 같습니다. 그리고 보낸 사람 입장에서도 자동으로 파일이 삭제되어줘야 안심이 되겠구요.

 

 

 

4. 한번에 최대 6GB 까지 전송이 가능합니다.

 

가장 큰 장점이라고 생각합니다. DVD 용량이 4.37GB인걸 감안하면 ^^

 

 

 

예전에 컴갤에서 김컴맹님이 사용하시는걸 보고 그냥 저런 서비스가 있는가보다 생각했는데 오늘 파일 보낼 일이 있어서 한번 사용해봤습니다. 속도에 매우 만족했습니다.

 

친구끼리 대용량 파일을 전송할 때 매우 유용할 것 같습니다. 물론 베리즈 웹쉐어 같은 프로그램도 있지만 상대방이 현재 자리에 없으면 무용지물이고... 그럴 경우 상대방이 24시간 안에 받을 수만 있다면 이 서비스를 활용하는게 참 좋겠죠?

 

이 서비스에 어떠한 문제점이 있을지는 저도 잘 모릅니다. 혹시 문제점을 아시는 분들은 댓글로 알려주시기 바랍니다. 이 서비스 업체와 저는 아무런 관련도 없습니다. 관심있으신 분들은 한번 이용해보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