어제(2월 11일) 마이크로소프트에서 인터넷 익스플로러9 Release Candidate(RC) 버전을 출시했습니다. RC 버전은 정식 출시 이전에 마지막으로 내어놓는 평가판이라 보시면 됩니다. 일반적으로 RC 버전은 거의 최종 완성본에 가까우며 정식 버전이 출시되더라도 커다란 변화는 없고 사소한 부분만 조금 더 개선되어 나옵니다.

일단 999명 경품 이벤트가 있으니 당장 사용할 생각은 없더라도, 한번 설치해보고 이벤트에 응모해보세요. 정식 버전이 아닌 RC 버전임에도 불구하고 윈도우 7 얼티밋 버전을 30개나 경품으로 내거는걸 보면 MS가 이번 인터넷 익스플로러 9에 많이 신경쓰고 있는 것 같습니다. 그동안 크롬과 파이어폭스에 점점 점유율을 내어주고 있었던 익스플로러가 이번 9 버전을 통해 반전을 꾀할 수 있을지 귀추가 주목됩니다.


  • 설치 가능한 환경

윈도우 XP

설치 불가능

윈도우 비스타 or 서버 2008

서비스 팩 2 이상

윈도우 7 or 서버 2008 R2

설치 가능



  • 마이크로소프트 인터넷 익스플로러9 공식 페이지
http://windows.microsoft.com/ko-KR/internet-explorer/products/ie-9/home


  • 바로 다운로드 링크
윈도우 7 or 서버 2008 R2
32비트    64비트

윈도우 비스타 or 서버 2008
32비트    64비트


한국어가 아닌 다른 언어를 찾으신다면 아래 페이지에서 다운로드 받으세요.
http://windows.microsoft.com/ko-KR/internet-explorer/downloads/ie-9/worldwide-languages


일단 설치를 하시고 아래 이벤트 페이지로 가신 다음 F12 버튼을 눌러서 브라우저 모드를 IE9로 설정하시면 이벤트에 응모가 가능합니다.
http://msdn.microsoft.com/ko-kr/ie/default.aspx




IE9에서 크게 달라진 점은 제가 작년 베타버전 발표 때 포스팅했던 글을 참조하세요.
인터넷 익스플로러 9 베타버전 무엇이 달라졌나?

확실히 속도도 많이 빨라졌고, 무엇보다 저는 파일 다운로드 방식이 기존 임시폴더에 받아서 옮기는 것이 아니라 다이렉트로 받도록 변경되었다는 점이 가장 만족스럽습니다. 그런데 아직은 일부 사이트에서 여전히 호환성 문제가 발생할 수 있습니다. 그러한 문제들은 해당 사이트에서 익스플로러9에 맞게 코드를 수정해야 해결이 될 것입니다. 아직 정식버전이 출시되지 않았기 때문에 서두르지는 않겠죠.



호환성 문제 때문에 익스플로러9를 제거하고 이전 버전으로 돌아가려면, 설치된 윈도우 업데이트를 제거하는 방식으로 진행하시면 됩니다.

제어판 - 프로그램 - 프로그램 및 기능 - 설치된 업데이트 보기